2022년 12월 7일 14:00~16:00에 [마을활동가 사회적 인정체계 연구] 공론장이 비대면 (ZOOM)을 통해 열렸습니다.
이번 공론장에서는 지난 4월부터 인천마을지원센터와 연구의 방향성을 함께 설계해주신 미우라 히로키 박사님(서울대학교 사회혁신 교육연구센터 수석연구원)의 마을활동가 사회적 인정체계 연구 진행과정 및 설문 결과, 시사점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활발한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참여소득 제도(한국직업능력연구원 이상준 선임연구위원), 공익활동가 아카이빙 사례(서울시 동남권 NGO지원센터 강지영 홍보기획 매니저), 타임뱅크 사례(사단법인 타임뱅크 코리아 양혜란 사무국장), 인천시 마을활동가 마을 활동 지속을 위한 요구(전경주 마을활동가) 총 5분께서 발제 및 토론을 함께 해주셨습니다.
마을활동가의 사회적 인정체계가 활발히 논의되는 시점에서 이번 공론장을 통해 '마을활동가의 사회적 인정' 에 대한 다양한 대안이 적극적으로 논의된 자리였습니다.
이번 공론장이 마을활동가들의 '사회적 인정'에 대한 필요성과 대안이 보다 적극적으로 논의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2022년 <마을활동가 사회적 인정체계 연구> 공론장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 시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