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천시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참여 마을방문

 

 

와글와글 골목축제

– 남동구 ‘창대시장마을만들기 주민추진협의회’-

 

 

 

 

지난 1031일 토요일 남동구 창대시장 일대와 창대어린이공원에서 장승백이 전통시장 와글와글 골목축제를 열었다.

창대시장 마을만들기 주민추진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주민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선정된 인천시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중 하나다.

장승백이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인근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주민모임과 상인회 등이 마을축제를 통해 서로 교류소통협력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와 마을공동체 형성에 목적을 둔 이 행사엔 와글와글도서관을 비롯해 예꿈마을지역아동센터’, ‘인천여성회남동구지회’, ‘장승백이전통시장상인회’, ‘장승백이전통시장상인여성회’, ‘줄리아의 공방’, ‘청소년상상마당등 모두 7개 단체가 참여했다.

이날 골목축제는 시장 상인들의 협조로 창대시장 인근에서 런닝맨 미션 프로그램을 비롯해 동네어린이들이 조를 나누어 동네 시장물건 사기, 골목쓰레기 줍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창대어린이공원에서 마을축제 참여자들이 각각 스텐실 컵받침 만들기, 손가락컵받침 만들기, 책 읽는 마을 찾아가는 낭독 콘써트, 나무목걸이 만들기, 초성퀴즈, 캐릭터그리기, 영화퀴즈, 책읽는 텐트, 삼선 슬리퍼를 찾아라, 나를 이겨봐 등의 부수를 운영하는 체험마당이 열렸다.

이날 마을축제에 참여한 동네주민들은 각 단체의 부수를 순회하며 다양한 체험과 전통놀이 등을 즐기고 인형극공연을 끝으로 이날 축제 행사를 마쳤다.

이날 마을축제를 진행한 창대시장 마을만들기 주민협의회 구순례 대표는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서 주민의 참여가 저조할 것 같아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많은 동네 주민들이 골목축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고 말했다.

    

 


 런닝맨 미션수행하기


딱지치기

예꿈마을 어린이들이 운영하는 부수

골목쓰레기줍기 미션

딱지왕대결 우승자

초성퀴즈 맞추기

 

글/사진  송숙자(사업지원팀)